SK이노베이션

SKInnovation

배터리

미래 에너지를 선도합니다.

SK이노베이션은 끊임없는 혁신과 기술개발을 통하여 신에너지 분야에서도 세계 일류 수준의 Technology Leadership을 확보하였습니다.

세계 유수의 자동차 기업들과 함께



전기차 배터리 부분에서 최초로 리튬이온 배터리에 고에너지밀도 삼원계 소재를 적용하여 양산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SK이노베이션은 현대자동차 그룹, 베이징자동차 그룹, Daimler 그룹 등 세계 유수의 자동차 업체들과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전기차 배터리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쏘울EV, Ray EV, 니로 PHEV 프로젝트 블루온, 아이오닉 프로젝트 EV200, ES210 프로젝트 Daimler PHEV (C350e / E-Class)
2005-2012

새로운 시작, 그리고 기술력의 혁신

SK이노베이션은 2005년 하이브리드 전기차용 리튬이온 배터리 개발에 착수하고 2006년부터 생산을 시작하였습니다. 2010년 국내 치초의 순수전기차인 현대차 "블루온"과 기아차의 "레이"의 배터리 공급 업체로 공식 선정되었으며, 2011년 2월에는 Daimler의 고성능 자동차 브랜드인 Mercedes-AMG 최초의 순수 전기 슈퍼카 모델 SLS AMG E-Cell의 배터리 공급업체로 선정되는 등, 주요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2005

전기차용 리튬이온 배터리 개발 착수

2009

순수 전기차 배터리 개발 착수

2012

9월 서산 양산#1라인 구축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양산 인프라 구축

대전 소재 SK 이노베이션 글로벌 테크놀로지 100MW 규모의 배터리 양산 라인 구축을 시작으로


2012년 9월 충청남도 서산시에 200MW 규모의 배터리 양산 라인을 구축, 본격적으로 배터리양산체제를 갖추었습니다. 2014년과 2015년 빠르게 증가하는 전기차 배터리 수요에 맞추어 서산공장 생산 라인을 꾸준히 증설, 년 3만대 수준의 순수 전기차용 배터리 공급이 가능한 양산 규모를 확보하였습니다. 급격히 성장하는 고객의 물량 요구에 대응하기 위하여 2016년에도 신규 양산 라인을 증설하였으며, 2017년도에는 본격적인 사업 성장을 위하여 서산에 생산2동 건물 신축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SK이노베이션 Battery사업 Value Chain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제조에 필수적인 전극, 분리막에서부터 셀과 팩에 이르기까지
중대형 배터리 사업에 필요한 모든 Value Chain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소재(Material)

고에너지밀도 전극

SK분리막(Global No.2)

제품(product)

셀 (cell)

모듈 (module)

펙 (pack)

적용(Application): 자동차용

EV (모터만으로 주행)

PHEC (엔진+고출력모터)

HEV (엔진+모터주행)

적용(Application): 기타

UPS

에너지원: 전기

운영특성: 항시Standby

특징: 고출력,빠른 응답

Renewable Energy/Smart Grid

에너지원: 전기, 신재생 에너지원

운영특성: 신제생에너지원으로 발전

특징: 고에너지효율, 빠른응답 및 주기